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우한 당국은 시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 수를 50%까지 수정

(CNN) — 중국은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의 공식 사망자 수를 수정하여

전염병으로 인한 사망자 수를 1/3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공식 사망자 수를 조작한건가요? 조작의 도시네여 정말..

지난해 말 처음 바이러스가 보고된 우한시 당국은 지난 금요일, 시 사망자 1,290명을 추가해 사망자를 냈습니다. 또 확인된 325건을 도시 집계에도 추가했습니다.

1000명이 넘은걸로 알고있는데요.
지금 이날리가 난것이 다 중국때문에 그런거라고 볼 수 있는데...
조작.. 수정하다니요..

현재 시에서 기록된 총 환자 수는 50,333명으로 3,869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전에 보고된 우한의 사망자 수는 2,579명이었고, 따라서 수정된 수치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도시의 사망자 수가 50% 증가한 것을 나타냅니다.

50%의 지수 50000만명이 넘었고 3천명이 넘었는데 2천명 조금 넘게 수정됬네요..

이 상황을 왜 수정하는 것일까요?

4월 17일 현재, 중국 국가 보건 위원회는 수정된 우한 수치가 발표되기 전에 전국적으로

3,342명의 사망자를 보고했습니다.

3천명이 넘는 사망자로 다시 수정해서 올라갔다고 계속 말하고 있습니다.

관리들은 전염병 초기에 일부 사람들이 집에서 사망했고, 압도당한 의료진들이 사망을 보고하기 보다는 사건 치료에 집중했기 때문에, 그리고 다양한 정부 및 민간 단체의 수치 수집이 지연되었기 때문에 사망자는 초기에 집계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사망자는 초기에 집계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는데요..
원래 전염병의 시초는 중국이라고말 할 수있죠.

또 "역사, 국민과 피해자에 대한 회계처리 가능성"은 물론 "정보와 데이터의 정확성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수치가 수정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보 데이터의 정확성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공개 보장하기 위한 수치가
수정되었군요.

중국의 보건 당국이 전염병과 관련된 수치를 바꾼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1월과 2월 세 차례 사례가 집계되는 방식이 바뀌면서 중국 내 위기 정도를 놓고 혼란이 확산됐습니다.

중국의 보건 당국 전염병 관련된 수치를 조작한것이 처음이 아니라구요?
1월과 2월 진짜 초등학생도 아니구요.. 이게 무슨 어른아이 장난인가요..

전문가들은 앞서 중국의 무증상 환자 측정 접근 방식에 대해서도 경종을 울렸습니다. 바이러스에 양성반응을 보였지만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일부 환자들은 공식 논증에 포함되지 않아 중국의 수치를 다른 나라들과 비교하는 것이 어렵게 됐습니다.

지금 중국에서 온 우한 한사람 때문에 날리인데요..
중국으로 안가고 한국의 제주도로 가서 우리나라는 초비상사태입니다.
왜 중국으로 안가고.. 제주도로 피신하신건지 참 도통 모르겠네요.

숫자를 바꿉니다.
또 중국은 숫자를 ..바꾸네요.

우한에서 나온 수치들의 최근 변화는 중국의 숫자에 대한 회의감을 다시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국은 바이러스의 원인과 관련된 투명성 부족과 수 주 초 공식적인 반응에 대해 워싱턴과 다른 나라들로부터 격렬한 비난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도 한국도 중국도 온 나라도 수치때문에 회의감이 들고
우한 참 어이가 없습니다.


또한 우한은 야생동물을 다시 먹는다는 소문이 있고 판매도 하고 있다고
하고있어요..아이구 어쩌면 좋을까요..

이번 주 A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국가보건위원회와의 비밀 원격회의에서 유출된 문서를 근거로, 중국 지도자들은 내부 증거가 심각한 상황을 묘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중대한 6일 동안 다가오는 위기에 대해 대중에게 알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일간의 지연으로 중국에서 3천여 명이 감염돼 전 세계를 휩쓴 발병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엄청나고 심각한 상황인데도.. 대중들에게 시민들에게 알리지 않아 6일간
지연으로 3천명이 넘는 시민들이 곤욕을 치뤘는데요.. 왜그러는걸까요?

내부 문서에는 관리들이 공공장소에서 바이러스의 잠재적인 위험을 경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한 최고 보건 고문은 "2003년 사스 이후 가장 심각한 도전이며 주요 공중보건 행사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사스도 중국때는 어마어마하게 심각했고 사망자들도 참 많았습니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로 가장 많이 심각하고 사망자수는 2배 3배 거의 10배로 뿔어났습니다.

중국 정부 대변인들은 정부가 주요 정보를 은폐했거나 초기 발생에 대한 대응이 너무 늦었다는 비난을 일관되게 부인해 왔습니다.

중국의 최고 대변인들은 정부를 비난하고 있는데요.
비난 할 수 밖에 없죠.. 하루 빨리 말해주고 대응을 빨리 했다면 이렇게까지


감염은 되지 않았을거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앞서 중국의 대응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이번 주 세계보건기구(WHO)에 대한 자금줄을 당긴다고 발표하면서 "중국의 투명성 부족"을 비판했습니다.

중국은 참 투명함이란 것을 아예 찾아 볼 수가 없는걸까요?
당면은 참 투명한데 말입니다.

중국은 또한 국내와 과학계로부터 특히 내부고발자에 대한 검열과 최근 바이러스의 기원에 대한 연구에 대한 탄압에 대한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정부는 중국의 시민들이나 계급계층인 사람들 까지도 모든 내부고발자들을 검열해 감금 납치 등등 내부고발을 하면 즉시 체포하거나 가둬둔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한국이 그래도 대처능력도 빠르고 해결방법도 하루빨리 해답을 주니

너무 고맙고 다행이다라고 생각됩니다.